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SOS 이야기

SOS어린이마을 국제본부 70년사 기념일
홈페이지
 
작성일
2019-05-10
조회수
1,389
첨부파일1
 70Years_anniversary_post_760x380_02.png (29.6K) [6] DATE : 2019-05-10 14:41:36

1949년 이후로 4백만 명 아이들의 삶에 변화를 주기


SOS어린이마을 국제본부는 설립 70주년을 축하합니다기념일을 기리기 위해우리는 가족 친화적인 양육과 가족강화서비스를 통해 아동들과 젊은이들의 삶에 영향을 준 SOS어린이마을을 짚어보는 ‘70년의 영향력’(70 Years of Impact)이라는 보고서를 발행하였습니다.

SOS어린이마을은 1949년 4월 25일 이후로 아동들과 젊은이들이 안전하며 보호받는 가족 환경 속에서 성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4백만 명의 아이들의 삶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 아동들이 SOS어린이마을 가족과 함께 더욱 강하게 성장하고분리와 유기의 악순환을 깸으로써그들의 아동들 그리고 자손들은 더욱 나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이것은 약 1천 3백만 명의 아이들이 SOS어린이마을의 지원을 통해 긍정적으로 영향을 받아옴을 의미합니다.

보고서는 SOS어린이마을 가족을 기반으로 한 자료를 바탕으로 최근 SOS어린이마을이 운영하는 135개의 국가들 중 37개국들로부터 자료를 모았습니다전체 자료는 SOS어린이마을 국제본부가 개발한 엄격한 방법을 토대로 하며 경영 상담사인 보스턴 컨설팅이 주관하여 15개국에서의 종합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평가합니다.

보고서는 SOS어린이마을이 도움을 준 아동들의 수를 나타내며동시에 그들의 삶을 장기간동안 향상시키고지역 사회가 혜택을 받은 부분도 보여줍니다.


SOS어린이마을은 다음과 같은 4가지 방법으로 영향력을 이룬 결과를 보여줍니다:

 

1. 양육을 통해 악순환 깨기  약 90 퍼센트의 SOS어린이마을 가족들은 강력한 가족 관계를 유지하                                           고있으며 서로 협조하고 그들의 아이들을 위해 잘 양육합니다.

2. 교육과 고용을 통해 자립심 기르기 – 80 퍼센트 이상의 SOS어린이마을 가족들은 중학교를 졸업했                                                     거나 직업 훈련을 받았으며 적절한 직업을 얻기 위한 기술을                                                     갖고있고 자격증을 얻기 위해 공부를 합니다

3.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하기 – 90 퍼센트의 SOS어린이마을 가족들은 적절한 숙박식량 안전 그리고                                          건강 보호와 같은 기초적인 욕구들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4. 행복한 삶을 위해 기초 토대를 쌓기 – 80 퍼센트의 SOS어린이마을 가족들은 안전하다고 느끼며                                                         그들의 삶에 대해 긍정적입니다.


70년사 영향력.jpg
 

보고서는 우리 영향력에 대한 사회 반환의 경제적 가치를 나타냅니다. 현재까지 수집된 자료를 보았을 때, SOS어린이마을 프로그램에 투자된 모든 1유로에 대해, 사회는 5유로의 가치가 되는 혜택을 돌려받습니다.


SOS어린이마을 국제본부 총재인 싯다르타 카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 보고서는 우리의 양육 서비스가 우리가 함께 일했던 아동들의 삶에서 긍정적 결과들을 이뤘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아동들이 안전하며 사랑의 가정 안에서 성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지난 70년 동안 성공적인 삶을 산 많은 아동들과 젊은이들을 위해 이와 같은 결과를 이뤘다는 사실에 축하드리는 바입니다.”


세계의 약 2억 2천만 명의 아이들은 적절한 부모 양육 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는 135개국과 지역에서 총체적인 지원과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과거에 도왔던 37개국의 3,450명의 개인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 서비스의 영향력을 확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SOS어린이마을의 지원으로 이 개인들의 대부분은 삶에서 행복의 삶을 살 수 있었으며 그들의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으로 공헌할 수 있었습니다.

아동들의 삶을 통한 우리의 효과는 관심을 가져주는 많은 사람들과 우리의 단체를 지원하는 사람들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국제본부 영문홈페이지: https://www.sos-childrensvillages.org/news/70-years-of-impact